킨이슈

12월 탄생화 꽃말 뜻 본문

1~12월 탄생화

12월 탄생화 꽃말 뜻

kinissue 2022. 7. 19. 02:38

탄생화(誕生花)"birth flower"란 단어의 뜻 그대로 사람이 태어난 날과 연관되는 꽃을 말하는 것입니다.

 

물론 탄생화가 공식적인 종류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일반적으로 통용되어 전해지는 것이 있습니다.

 

미국과 영국 등 영어권 국가에서는 12월 탄생화로 <수선화"Narcissus">와 <포인세티아"Poinsettia">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수선화 꽃말: "자존심", "자기 사랑", "고결", "신비", "상냥함" 등

포인세티아 꽃말: "나의 마음은 불타고 있습니다.", "축하", "성공", "당신은 특별한 존재" 등

우리나라에서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소개되고 있는 일별 탄생화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 12월은 다음과 같습니다.

 

12월 일별 탄생화 → 꽃말 ▶ 뜻

 

12월 1일 탄생화: 쑥국화"Tansy" → 평화"peace" ▶당신은 주변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지만 정작 자신은 잘 모르고 있네요.  사랑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12월 2일 탄생화: 이끼"Moss" → 모성애"maternal affection" ▶당신은 너무 친절하고 상냥하기 때문에 주변에 당신에게 기대는 사람이 많이 있네요.  너무 기대는 사람은 거리를 두는 것도 좋습니다.

 

12월 3일 탄생화: 라벤더"Lavendar" → 기대"expectation" ▶사랑하는 사람을 주도적으로 이끄는 스타일인 당신은 상대에 따라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단점일 수도 있습니다.

 

12월 4일 탄생화: 수영"sorrel" → 애정"love and affection" ▶밝고 즐거운 성격을 가지고 있는 당신의 매력은 끊임없이 발산합니다.

 

12월 5일 탄생화: 앰브로시아"Ambrosia" → 행복한 연애"happy affair" ▶사랑은 책으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느끼는 것을 솔직하게 표현하면 됩니다.

 

12월 6일 탄생화: 바위취"Saxifraga" → 절실한 사랑"Love desperately" ▶주변 사람들에게 강인한 모습으로 보여주기를 원하는 당신은 사실 힘이 들기 때문입니다.

 

12월 7일 탄생화: 양치"Fern" → 신뢰"trust" ▶지식과 지성이 풍부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많은 당신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습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다가올 수 있는 빈틈이 있어야 됩니다.

 

12월 8일 탄생화: 갈대"Reed" → 깊은 애정"deep affections" ▶다른 사람의 칭찬에 너무 들뜨면 실수도 많아지게 됩니다.

 

12월 9일 탄생화: 국화"Chrysanthemum" → 고결"noble mindedness" ▶지금까지의 당신의 고생은 미래에 성공으로 보답합니다.

 

12월 10일 탄생화: 빨강 동백"Camellia" → 고결한 이성"A pure reason" ▶당신은 너무 완벽한 사랑을 만나기 위해 시간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사랑은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12월 11일 탄생화: 단양쑥부쟁이"Fig Marigold" → 애국심"patriotic spirit" ▶주변 사람들과의 다툼을 극도로 싫어하는 당신은 우유부단한 모습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12월 12일 탄생화: 목화"Cotton Plant" → 우수"distinguished" ▶모든 사람들을 공정하고 평등하게 상대하는 당신은 어디에서나 중요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은 좀 더 특별하게 생각하세요.

 

12월 13일 탄생화: 자색 국화"Chrysanthemum" → 사랑"love" ▶당신은 조심성이 지나치게 많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마음을 표현하지 못합니다.  사랑은 본능에 충실해도 됩니다.

 

12월 14일 탄생화: 소나무"Pine" → 용감"bravery" ▶당신은 씩씩하고 기운이 넘치는 스타일이지만 연인에게는 때론 어리광을 부리는 것이 사랑에 도움이 됩니다.

 

12월 15일 탄생화: 서향"Winter Daphne" → 불멸"immortality" ▶사랑을 위해서는 모든 것을 내어줄 수 있는 타입이지만 그로 인해 상처도 많이 받네요.

 

12월 16일 탄생화: 오리나무"Alder" → 장엄함"splendor" ▶의젓하고 당당한 당신은 많은 유혹을 뿌리쳐야 되는 운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12월 17일 탄생화: 벚꽃난"Honey→Plant" → 동감"compathy" ▶당신은 모든 것을 혼자 해낼 수 있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하면 더욱 행복합니다.

 

12월 18일 탄생화: 세이지"Sage" → 가정의 덕"family virtue" ▶인생의 성공을 위해서는 일도 좋지만 가정이 우선입니다.

 

12월 19일 탄생화: 스노 플레이크"Snow Flake" → 아름다움"beauty" ▶어떠한 일이든 뜨거운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는 당신은 성공이 보장되어 있지만 주변을 둘러보는 여유도 필요합니다.

 

12월 20일 탄생화: 파인애플"Pineapple" → 완전무결"absolute perfection" ▶주변에 사람들도 많고 친구도 많이 있네요.  하지만 진실한 상대를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부터 열어야 됩니다.

 

12월 21일 탄생화: 박하"Mint" → 덕"virtue" ▶당신은 사랑을 많이 받지만 원하는 사랑은 찾기 힘드네요.  눈높이를 낮춰보세요.

 

12월 22일 탄생화: 백일홍"Zinnia" → 행복"happiness" ▶당신은 진정한 친구를 원하는데 사랑하는 사람도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12월 23일 탄생화: 플라타너스"Platanus" → 천재"genius" ▶너무 행복에 심취해있으면 불행이 다가오는 것을 감지할 수 없습니다.

 

12월 24일 탄생화: 겨우살이"Loranthaceac" → 강한 인내심"strong perseverance" ▶진정한 사랑을 위해 언제까지나 기다릴 줄 아는 당신은 조금 늦지만 반드시 행복해집니다.

 

12월 25일 탄생화: 서양호랑가시나무"Holly" → 선견지명"foresight" ▶모든 일을 철저한 계획으로 준비하는 당신은 성공이 보장되어 있지만 사랑은 계획 없이 찾아옵니다.

 

12월 26일 탄생화: 크리스마스 로즈"Christmas Rose" → 추억"memory" ▶사랑은 상상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 당신 곁에 있습니다.

 

12월 27일 탄생화: 매화"Prunus Mume" → 맑은 마음"clear mind" ▶당신의 성품은 매우 고상하고 순결하기까지 합니다. 경솔한 만남보다는 같은 스타일의 연인이 어울립니다.

 

12월 28일 탄생화: 석류"Pomegranate" → 원숙미"smooth mellowness" ▶눈에 보이는 것이 모두 진실은 아니며 사랑도 모두 행복하지는 않습니다.

 

12월 29일 탄생화: 꽈리"Winter Cherry" → 자연미"natural beauty"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과 함께 거친 본능도 가지고 있는 당신은 자제력이 필요합니다.

 

12월 30일 탄생화: 납매"Carolina Allspice" 자애"tendresse" ▶상상의 세계를 동경하는 낭만주의자인 당신은 운명적인 만남을 위해 한없이 기다립니다. 하지만 벌써 만났는데 당신만 모르고 있네요.

 

12월 31일 탄생화: 노송나무"Chamaecyparis" 불멸"immortality" ▶어려움을 참고 괴로움을 견디는 일에 익숙한 당신은 모든 사람들에게 용기를 줍니다. 하지만 힘들면 포기하는 것도 용기입니다.

 

또한 탄생 상징물로 꽃과 함께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보석인데 12월 탄생석은 <터키석"Turquoise">으로 "승리", "성공", "지혜", "힘", "건강과 행운", "용기" 등을 상징하는 탄생석입니다.

반응형

'1~12월 탄생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별 월별 탄생화 꽃말  (0) 2022.09.01
11월 탄생화 꽃말 뜻  (0) 2022.07.17
10월 탄생화 꽃말 뜻  (0) 2022.07.16
9월 탄생화 꽃말 뜻  (0) 2022.07.14
8월 탄생화 꽃말 뜻  (0) 2022.07.13
7월 탄생화 꽃말 뜻  (0) 2022.07.12
6월 탄생화 꽃말 뜻  (0) 2022.07.11
5월 탄생화 꽃말 뜻  (0) 2022.07.0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