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이슈

2024 남자 배드민턴 세계랭킹 단식 혼합 복식 순위 본문

킨이슈 스포츠

2024 남자 배드민턴 세계랭킹 단식 혼합 복식 순위

kinissue 2024. 6. 9. 22:56

대한민국 배드민턴은 최근 깊은 침체기에서 벗어나고 있는데 특히 여자 배드민턴의 안세영 선수는 세계 최강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자 배드민턴 세계 랭킹에서도 안세영 선수는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16위 김가은,  34위 심유진 선수 등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자 배드민턴 복식에서는 백하나/이소희 선수가 중국(첸칭첸/지아이팬)에 이어 세계 랭킹 2위에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마츠야마 나미/시다 치하루), 중국(리우 셩슈, 탄닝), 중국(장수시안, 정유)에 이어 세계 랭킹 6위 김소영, 공희용 복식조도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남자 배드민턴도 세대교체가 이루어지며 점차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남자 복식에 강민혁, 서승재 선수가 세계 정상급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월드투어 인도오픈 우승

 

현재 세계 랭킹은 3위이지만 1위 인도(랭키레디, 시라그 셰티), 2위 중국(리앙웨이켕, 왕창)과 랭킹 포인트가 근소한 차이입니다.  

 

하지만 아직 남자 배드민턴 단식에서는 대한민국 선수들이 눈에 띄지 않는데 세계 랭킹 41위에 전혁진 선수가 유일하게 Top 100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남자 배드민턴 세계 순위는 1위부터 빅토르 악셀센(덴마크), 시유치(중국), 조나탄 크리스티(인도네시아), 리시펑(중국), 앤더스 안톤센(덴마크), 나라오카 코다이(일본), 리지지아(말레이시아) 선수 등의 순입니다.

 

한편 남녀 혼합복식 세계 랭킹 순위 Top 3는 중국(황야 치옹/정시웨이),  중국(황동핑/평옌저), 대한민국 (서승재, 채유정)입니다.

 

또한 다음은 일본(와타나베 유타, 히가시노 아리사), 중국(장젠방, 웨이야신), 태국(푸아바라누크로, 타에라타나차이) 등의 순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