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이슈

말띠 운세와 궁합 삼재년도 본문

띠별 특징

말띠 운세와 궁합 삼재년도

kinissue 2022. 7. 24. 15:18

사람이 태어난 해의 지지"地支"를 상징하는 동물 ""는 순서대로 자"子"(쥐), 축"丑"(소), 인"寅"(범), 묘"卯"(토끼), 진"辰"(용), 사"巳"(뱀), 오"午"(말), 미"未"(양), 신"申"(원숭이), 유"酉"(닭), 술"戌"(개), 해"亥"(돼지)가 반복된다.

 

"띠"가 바뀌는 날은 역법에 의하면 24절기의 첫째 절기 입춘"立春"으로 매년 양력 2월 4일(입춘 절입 시각) 경이다.

 

"말띠"는 12 띠 중에서 7번째 띠로 오년생"午年生"이며 계절은 24절기의 "망종"부터 "소서"까지, 시간은 "11시부터 13시", 방위는 정남"正南", 오행은 화"火", 음양은 양"陽"이다.

 

 

말띠 특징

 

말띠는 말을 잘하는 재주가 있고 여러 사람과 쉽게 잘 사귀는 특징이 있어 주변에 많은 친구들이 있다.

 

또한 많은 방면의 지식을 두루 섭렵하는 것을 즐기며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한 곳에 정착하지 않고 새로운 무엇인가를 찾아 나서는 성격이다.

 

손재주가 좋아 어떠한 사물이든 잘 다루는 특징이 있으며 재빠르고 날쌘 순발력으로 새로운 환경에도 잘 적응하는 장점이 있다.

 

특히 어떠한 모임이라도 말띠 생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 단체는 빛을 내고 화려 해지며 매우 진취적인 생각으로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와도 잘 헤쳐나간다.

 

또한 어떤 목표가 결정되면 끝까지 성과를 내기 위해 한눈팔지 않고 밀고 나가는 뚝심이 있으며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하는 재주도 있다.

 

하지만 시끌벅적한 만큼 실속이 없고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충동적인 성향이 있어 한번 고집을 피우면 누구도 말릴 수가 없다.

 

예측할 수 없는 성격으로 주변을 당황시키는 경우가 많으며 연인과는 쉽게 사랑에 빠지지만 또한 쉽게 식어버리는 특징도 있다.

 

또한 시간을 잘 지키지 못하는 성격인데 특히 자신의 계획 이외에는 무시하는 경향이 있고 다른 사람과의 약속을 잘 잊어버리는 단점도 있다.

 

직업적으로는 화려한 말솜씨를 부각할 수 있는 언론계나 또는 이동성이 강하기 때문에 여행에 관련된 직업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말띠 궁합

 

말띠의 띠별 궁합을 살펴보면 이유 없이 서로 미워하는 원진살"元嗔煞" 궁합은 "소띠"이며 서로 어울리지 못하고 다치게 만드는 상충살"相沖煞" 육충 관계는 "쥐띠"이다.

 

반대로 말띠와 만나면 서로 이득이 있고 좋은 관계로 발전하는 궁합이 있는데 육합"六合"과 삼합"三合"에 의하면 "양띠", "범띠(호랑이띠)", "개띠"가 좋다

 

말띠 삼재

 

말띠의 삼재"三災"(9년마다 돌아오는 3가지 재난 "도병재", "역려재", "기근재")는 "원숭이띠해"에 들어와 "닭띠해", "개띠해"를 거쳐 나간다.

 

최근 해를 기준으로 보면 말띠 삼재년도는 2004년~2006년, 2016년~2018년, 2028년~2030년 그리고 다시 9년 후에 돌아오기를 반복한다.

 

말띠 운세


말띠는 12년 주기로 다음과 같은 운세 속에 살게 된다.

 

"쥐띠해"(2020년)는 먹구름이 드리우는 기간으로 많은 복잡한 문제들이 다가와 심신을 지치게 하고 결과를 내는 일이 있어도 이득은 별로 없다.  경제적으로도 다소 군색하고 가정에서도 다툼이 발생하는데 말띠에게는 자제력과 조심성이 필요한 기간이다.

 

"소띠해"(2021년)는 골치 아팠던 문제에서 벗어나고 많은 상황에서 해답이 보이는 기간이지만 그렇다고 성과는 없다.  조금은 평온하게 보낼 수 있지만 큰 손실의 기운은 떠나지 않았기 때문에 큰돈을 투자하거나 돈을 빌려주는 일은 하지 않은 것이 좋다.

 

"범띠해"(2022년)는 비구름이 걷히고 찬란한 햇살이 비치는 시기로 말띠에게는 매우 행운의 기간이다.  현재의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자리에서는 한 단계 승급하고 또한 경제적으로도 풍요로워진다.  다소 지출은 발생하지만 좋은 상황으로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걱정할 정도는 아니다.  하지만 많은 자리에 불려 다니기 때문에 건강에 무리가 있으니 유념해야 된다.

 

"토끼띠해"(2023년)는 예상하지 못한 행운으로 지난해와 이어 즐거운 나날이 이어진다.  특히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투자를 하면 좋은 기운이 배가되어 돌아오지만 다소 복잡한 일에 휘말릴 수가 있다.  하지만 너무 깊이 개입하지 않고 멀리서 상황을 지켜보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니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

 

"용띠해"(2024년)는 지금까지 진행했던 일에서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고 예상하지 못한 문제들도 다가오게 된다.  경제적 손실이 크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심신이 지치게 된다. 말띠는 용띠해에 일을 멀리하고 휴식을 취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최선이다.

 

"뱀띠해"(2025년)는 매우 바쁘고 정신없는 일들이 다가와 쉴 틈 없는 긴장감 속에 보내게 되는데 특히 가까운 주변 사람들과의 복잡한 관계가  발생해 더욱 정신이 없다.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면 더욱 미궁 속으로 빠져들게 되는데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마무리하거나 또는 져주는 것이 상책이다.

 

"말띠해"(2026년)는 행운이 깃든 시기로 좋은 기회가 연이어 찾아오는데 특히 활동적인 움직임 속에서 행운을 잡게 된다.  또한 자신의 능력이 극대화되는 기간이므로 어떠한 일을 해도 옳은 길로 가게 되며 주변 사람들에게도 인정을 받게 된다. 

 

"양띠해"(2027년)는 다소 지루할 정도로 평범하게 흘러가는데 미래의 큰 도움을 받게 되는 인연을 만나게 되는 기간이므로 다가오는 많은 사람들을 세심히 살피는 것이 좋다.  또한 이동의 수가 있으니 원하지 않는 여행이나 이사를 가게 될 수도 있다.

 

"잔나비띠해"(2028년)는 본인이 예상하지 못하는 부분에서 경제적으로 큰 소득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그동안 원했던 것을 얻을 수 있게 되어 행복하지만 그 일로 시간을 많이 뺏기게 된다.  가정에서 다소 좋지 않은 소식이 있어 지출이 예상된다.

 

"닭띠해"(2029년)는 사소하지만 조금은 곤란한 일들이 눈앞에 놓이게 되는데 귀찮게 느끼더라도 즐겁게 맞이하면 이내 상황은 해결된다.  하지만 상황을 회피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외면하면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당하거나 또는 떠나보내는 아픔을 겪을 수 있다.

 

"개띠해"(2030년)는 그동안 노력했던 학문적인 분야에서 큰 성취가 있는 기간으로 정신적을 풍요로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분야의 공부를 시작하거나 시험 운이 매우 좋아 자격증 등에 도전하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게 된다.

 

"돼지띠해"(2031년)는 자신이 계획했던 결과가 외부의 요인으로 지지부진하게 되고 또한 주변에서 시끄러운 말썽이 일어나 본인도 구설수에 시달릴 수 있다.  이 기간에는 가까운 사람이라도 공과사를 구별하여 행동하는 것이 좋고 싸움을 말리는 것보다 개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힘들었던 상황은 연말이 다가올수록 순조롭게 해결된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